뉴스 & 소식

최근 정보 및 중요 소식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T-LINE 레일, 조명시장의 혁신을 선도

 

㈜예도전기조명

ADD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진천길 6 (설문동)

TEL : 031-977-1585

FAX : 031-977-8277

 

IMG_7296.jpg

 

㈜예도전기조명(대표 : 김경철·이향주)은 엘포스(ELPHOS)라는 전기·조명 전문 브랜드를 통해 각종 LED 조명기구를 생산하는 조명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지난 2019년 신사옥 확장 이전을 통해 국내 생산량을 늘림으로써 종합조명 메이커로서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특히 ㈜예도전기조명은 제품의 플랫폼화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성과 함께 가격 합리성까지 제공하려 노력하며 매년 20건 이상의 특허·실용신안과 특허 디자인을 등록해 수십 가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한 제품을 생산하려는 목표를 증명한 셈이다.

㈜예도전기조명은 현재 자사뿐만 아니라 거래처 보호 차원에서 지식재산권에 대해 심각하고 엄중하게 접근, 더욱 적극적이고 과감한 조치를 취한 법률적 대응 및 지적 재산권 보호에도 힘쓰고 있다.

이향주 대표는 “여기에서 더 나아가 세계 경제의 통합으로 커지고 있는 글로벌시장에서 지적 재산권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면서 “자산인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려 국내 최대 로펌인 김&장과 협업, 더욱 강력하고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지적 재산권 보호와 거래처 보호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조명은 과학기술 발전과 더불어 계속 진화와 발전을 거듭했으며, 근래에는 LED가 조명의 주축으로 성장했다. 이 가운데 ㈜예도전기조명은 LED 등기구 및 레일형 등기구 제품 개발에 매진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기술제품 개발 확대로 조명 전문메이커로서의 자리매김을 거듭해가고 있다.

 

레일형 조명기구인 ‘T-LINE 레일’은 레일조명의 혁신을 이끌어 조명시장에서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언제나 고객의 입장을 우선으로 한 기술개발로 설치가 용이한 방식의 전원 플러그 기술을 접목, 기존 형광등이 진화한 T8 레일등 시장에서 디자인적 완성형으로 손꼽히는 T-LINE 제품을 탄생시킨 것이다. 이같은 노력을 통해 ㈜예도전기조명은 국내 레일 시장에서 라인타입 등기구의 선두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T-LINE 레일’등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출시 된 ‘T-LINE 70 레일등’은 설치 시 레일 간 간섭을 피할 수 있는 방식의 자유이동 전원 플러그 기술과 고출력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개발되어 시장에서 점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상황이다.

 

예도 1.bmp        예도 2.bmp

 (양 옆으로 튀어나온 손잡이를 돌려 손쉬운 방식의 전원을 연결하는 구조)

 


 

예도 3.bmp    예도 4.bmp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플러그 적용)

 

<하재찬 chany@lightingnews.kr>